'기브티콘' 통한 수익금 전액 기부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카카오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기브티콘'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브티콘은 구매금액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한편 방탄소년단도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실제 촬영한 이번 기브티콘은 'BTS, LOVE MYSELF' 라는 이름으로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기브티콘 'BTS, LOVE MYSELF' 를 검색해 구매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선물하기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구매와 선물 중복 참여가 가능하고 1개 결제시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 모금함에 200원이 자동 적립된다.

(사진제공: 카카오)

'같이가치 with Kakao' 해당 모금함을 응원하거나 댓글을 작성하거나 SNS로 공유할 때마다 참여 ID당 100원씩 카카오가 추가 기부한다. 해당 모금함은 2월26일까지 오픈되며 기브티콘 캠페인이 종료된 뒤에도 판매되는 'BTS, LOVE MYSELF'의 방탄소년단 수익금이 전액 기부된다.

기부금은 '같이가치 with Kakao'의 유니세프 모금함에 적립돼 방탄소년단이 조성하는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펀드에 기부, 유니세프의 범세계적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 에 쓰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쉽고 간편하고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 많은 이용자가 기브티콘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주제의 기브티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