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블록체인
넥스지, 베트남 핀테크 시장 본격 공략월비솔루션비나와 MOU 체결, 가상화폐 거래소 진출 첫 행보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넥스지가 지난 24일 베트남 현지 IT기업인 윌비솔루션비나(WillBe-Solution VINA)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베트남의 블록체인 및 핀테크 시장을 중심으로 금융 IT 분야를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윌비솔루션비나는 금융 전문 경영 및 IT 컨설팅 업체인 윌비솔루션의 베트남 현지 법인으로 베트남중앙은행(SBV)과 시중 은행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은 김용석 넥스지 대표(오른쪽)와 장기헌 윌비솔루션비나 이사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윌비솔루션과의 업무 협약으로 넥스지는 자체 보유 솔루션과 신사업으로 추진하는 가상화폐거래소의 동남아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내년 상반기 국내 오픈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거래소는 현지화를 거쳐 베트남 시장에도 도전한다는 전략이다.

김용석 넥스지 대표는 “향후 베트남 금융 관련한 지불 결제 인증 보안 사업 등을 위해 넥스지가 보유하고 있는 VPN 기반의 보안 솔루션 제공 등 기술적인 부분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 주요 국가의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