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블록체인
SCI평가정보,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 오픈오토 스케일링 서버 시스템, 무정지·무장애 서버 구현에 초점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신용평가기관이며 코스닥 상장사인 SCI평가정보가 100% 출자한 가상화폐 거래소 ‘에스코인’을 12월6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에스코인은 투자 및 안전성이 확보된 가상화폐 5종(비트코인,비트코인캐쉬,이더리움,이더리움 클래식,라이트코인)을 우선 상장하며 향후 순차적으로 종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로 ‘오토 스케일링 서버 시스템’을 도입하고 무정지·무장애 서버를 구축하며 타 거래소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오토 스케일링 서버 시스템(서버 자동증설 시스템)은 한 서버에 이용자가 몰리는 경우 서버를 자동으로 증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해당 시스템은 사용자의 증가에 따라 무제한 서버 자동 증설이 가능해 고객들을 위한 최적의 거래소 환경을 구현했다.

회사 측은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해 기존 거래소가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2중월렛(wallet)시스템’에서 진화된 ‘3중 월렛시스템’도 마련했다. 핫 월렛·콜드 월렛·하드웨어 월렛으로 구성된 3중월렛 시스템에서는 온라인에서만 통용 가능한 핫 월렛에 일정 금액 이상의 가상화폐가 모이면 네트워크와 떨어져 보안이 강화된 콜드 월렛으로 이동시킨다. 

추가로 콜드 월렛에 일정 금액 이상의 가상화폐가 모일 경우 가상화폐를 서버에서 빼내 은행에 저장해두는 하드웨어 월렛에 자동으로 이동시켜 해킹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회사 측은 고객정보 유출 등의 사고에도 완벽하게 대비했다고 강조한다. 국내 최초로 금융기관의 33개 항목의 규제를 준수하는 보안시스템을 100% 완비했으며 특히 해킹을 예방하는 최선의 기술로 평가 받는 사내 망 분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내 망 분리 시스템은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내부 전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네트워크 망을 이중으로 분리하여 해커의 침입 경로를 원칙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등 각기 다른 스크린(해상도)에 알맞게 화면을 구성하는 ‘반응형 시스템’도 적용, 웹사이트 내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구분 짓지 않고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유지하기 때문에 새로운 기기에서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조강직 SCI평가정보 대표는 “거래소 특성상 안전성이 중요시되는 만큼 최상의 보안책을 마련해 투자자를 보호할 계획”이라며 “25년간 축적된 SCI평가정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전한 가상화폐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신뢰도 높은 시스템과 서비스 운영 인프라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태우 기자  taewoo@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