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 암호화폐 거래에 있어 키 생성에서부터 거래 승인에 이르기까지 과정 전반에 걸쳐 E2E(end-to-end) 보안을 구현하는 암호화폐 보안 토탈 솔루션과 함께 기존 암호화폐 지갑의 보안 취약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한 '펜타 크립토월렛(Penta CryptoWalle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펜타 크립토월렛은 암호화폐 환경 중 가장 취약한 지점인 사용자 키 관리를 담당한다. 흔히 암호화폐 지갑에 암호화폐를 저장하는 것으로 대다수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지만, 지갑에는 암호화폐가 아니라 신원을 증명하는 키가 보관되는데 대부분의 암호화폐 해킹 사고는 바로 그 키를 도난당해 일어나는 사고다.

시중의 암호화폐 지갑은 키를 단순히 보관만 하기 때문에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키를 지갑 밖으로 꺼낼 수밖에 없다.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는 소위 '콜드 월렛'도 거래를 위해 연결할 때 시스템 취약점에 의한 키 탈취 위험이 있다.

따라서 키가 지갑 밖으로 아예 나오지 않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며 그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 지갑 안에서 키를 통한 인증 등 모든 절차를 독립적으로 수행하거나 또는 지갑 자체를 전반적 E2E 보안이 구현된 보안 체계의 일부로 동작되도록 배치해야 한다.

펜타 크립토월렛은 사용자 각자의 필요에 따라 디바이스 타입과 카드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디바이스 타입은 키 생성부터 거래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암호화폐 환경에 요구되는 보안 기능이 모두 내재된 독립적 모델이며 카드 타입은 '펜타 모바일 월렛' 앱과 연동해 키 관리 및 거래 과정 전반에 걸쳐 안전한 인증보안을 유지한다.

두 타입 모두 시중 대다수의 암호화폐에 대응 가능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해 블루투스 및 NFC 기능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