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래티스반도체가 저전력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새로운 FPGA 소프트웨어 '래티스 래디언트(Lattice Radiant)'를 발표했다.

풍부한 기능 세트와 사용편의성이 특징인 개발 SW로 iCE40 울트라플러스(UltraPlus) FPGA를 지원한다. iCE40 디바이스는 강화된 메모리와 DSP를 지원해 올웨이즈온, 분산형 처리가 가능한 초소형 FPGA다.

래티스의 래디언트 소프트웨어는 강력한 설계 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iCE40 울트라플러스PGA를 활용하는 설계의 생산성과 사용자 경험 향상을 지원한다.

IP 에코시스템 인프라는IoT 센서 브리징, 8:1 마이크로폰 애그리게이션, 안면인식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보다 확대된 IP 코어를 iCE40 울트라플러스 디바이스 제품군용으로 제공한다. 개발툴은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여춘회(Yeoh Choon-Hoe) 래티스반도체 소프트웨어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iCE40 울트라플러스 FPGA가 제공하는 초저전력, 소형 폼팩터, 저렴한 가격의 이점을 찾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새롭게 부상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혁신적인 설계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iCE40 울트라플러스 FPGA를 활용하는 설계를 위해 많은 향상된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