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화웨이가 'MWC 2018'에서 5G, 올클라우드(All-Cloud) 네트워크, 동영상,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업계 선두주자들과 함께 자사 경험과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첨단 제품과 시나리오별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더 나은 연결(better connections)', '더 나은 비즈니스 성장(better business growth)', '더 나은 경험(better experience)' 등 3가지 이슈에 집중해 통신사 및 파트너사와 함께 '모든 사물이 연결된 지능형 세상(a fully connected, intelligent world)'을 목표로 화웨이의 파트너사들은 자사 콘텐츠,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까지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화웨이 측은 더 나은 연결을 위해 많은 연결을 구현하고 데이터 파이프를 확대해 업계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통신사들이 5G의 영향력과 클라우드-네트워크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MWC 2018에 마련된 화웨이 부스

또 더 나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화웨이는 통신사들이 네트워크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통신사들이 설치한 기지국을 더욱 발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통신사들이 영상과 IoT 서비스를 개발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다.

더 나은 경험을 위해 자사 디지털 운영관리 솔루션이 애자일 비즈니스(Agile business)와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며 이를 통해 통신사들은 ▲실시간(Real-time) ▲온디맨드(on-demand) ▲올 온라인(all-online) ▲DIY ▲소셜(social)을 총칭하는 'ROADS' 체험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또 글로벌 선두 통신사들과 함께한 5G 서비스 시범과 실행에 대한 자사의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MWC에서 앞으로 업계를 이끌어갈 신규 산업 조직으로 소개된 '5G 슬라이싱 얼라이언스(5G Slicing Alliance)'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켄 후 화웨이 순환 CEO는 "5G 표준과 기술들은 더욱 발전하고 있다. 시장의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화웨이는 CPE를 비롯한 포괄적 엔드투엔드 5G 제품을 출시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통신사들이 한 걸음 더욱 빠르게 5G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화웨이는 5G 생태계를 키우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업계 파트너사와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화웨이의 궁극적인 목적은 '모든 사물이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