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외부 N채널 MOSFET을 구동하는 고전압 비절연 듀얼 출력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신제품(모델명: LTC78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4.5V~140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면서 고전압 서지 발생이 가능한 입력으로부터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서지 억제 디바이스 없이 디자인 구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입력 전압이 4.1V로 강하되는 조건에서 최대 100%의 듀티 사이클로 동작 가능해 교통, 산업, 로봇, 데이터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출력은 채널당 최대 20A, 최대 96%의 효율로 1V~60V 범위 내에서 설정 가능하다. 48V 입력에서 각 출력이 12V와 3.3V로 제어될 때 슬립 모드에서 16μA만을 소비해 올웨이즈-온(always-on) 시스템에 적합하다.

내부 차지 펌프는 드롭아웃시에도 100% 듀티 사이클 동작이 가능하다. 옵션으로 사용 가능한 대역 확산(spread spectrum) 기술은 방사성 및 전도성 노이즈 방출을 줄여준다. 높은 입력 전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되는 높은 온칩 전력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 옵션 사항인 외부 N채널 MOSFET의 게이트를 구동할 수도 있다.

LTC7810은 50kHz~750kHz 범위 내에서 선택된 고정 주파수로 동작할 수 있으며 75kHz~720kHz 사이에서 외부 클럭에 동기화될 수 있다.

사용자는 경부하 동안 강제 연속 모드, 펄스 스키핑 모드(pulse-skipping), 낮은 리플의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전류 모드 아키텍처는 쉬운 루프 보상, 빠른 과도 응답 및 우수한 라인 레귤레이션 같은 특징을 제공한다.

디바이스는 고전압용 이격거리를 위해 커넥트 핀이 없는 48핀 7mm x 7mm eLQFP 열 성능 강화 패키지로 제공된다. 온도 범위에 따라 -40도~125도로 확대된 산업용 버전, -40도~150도의 자동차 버전 등 2개 온도 등급 모델로 공급된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