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메가존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AWS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 부문 관련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 인증이란 기업의 중요 정보 유출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수립·운영 중인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관리 과정 5개, 보호 대책 13개 분야 총 104개 인증 기준에 따라 심사하고 적합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증 제도를 주관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등 심사기관의 심사를 거쳐 인증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 또는 금융보안원의 심의를 통해 인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메가존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의 파트너사로서 책임 공유 모델(Shared Responsibility Model)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ISMS 컨설팅 전문 기업인 클라우드시큐리티와 장기간 이번 인증 취득을 위한 활동을 해왔다.

2017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인증 심사를 통과하고 2월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ISMS 인증 심의를 통해 최종 인증을 취득했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AWS코리아의 인증 획득과 더불어 국내 AWS 파트너사 최초로 이루어진 메가존의 ISMS 인증을 통해 보안에 민감한 기업 및 기관들이 정부에서 규정하는 보안 요건을 선제적으로 충족시키고 파트너사 차원에서 제공되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에서도 보안 규정이 준수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를 이용 중인 고객사들의 보안 체계가 더욱 강화됨과 동시에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중인 기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