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 캐드캠, 3D프린팅 &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8, 내달 3·4일 양일간 개최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캐드앤그래픽스가 주관하는 'SIMTOS 캐드캠(CAD/CAM), 3D 프린팅(3D Printing) & 스타트업 컨퍼런스 2018'이 4월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스마트 제조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연다'를 주제로 '캐드캠-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퍼런스'와 '3D프린팅 &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컨퍼런스는 전문화를 위해 2일간 각각의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전문가는 물론 해외 유명연사가 대거 연설자로 나선다.

1일차인 캐드캠-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퍼런스는 CAD/CAM을 넘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중심으로 국내 제조산업의 기술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보, 기술 및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슈가 최근 제조업에서도 제기되면서 스마트 제조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해법과 대처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2일차인 3D 프린팅 &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는 3D 프린팅에 대한 새로운 기술과 적용 사례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테크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키워나가기 위한 전략과 자금 확보를 위한 펀딩 방법도 공유될 예정이다.

올해 컨퍼런스를 주관자인 최경화 캐드앤그래픽스 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캐드캠을 넘어 기존의 제조 프로세스에 스마트 제조를 위한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혁신을 해나가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도입과 전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제조분야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와 비즈니스 사례, 기술창업 자금 조달 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