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인피니언(Infineon)의 고성능·저소음 XENSIV MEMS 마이크로폰(모델명: IM69D120/130) 모듈의 글로벌 유통을 시작한다.

신제품 2종은 고품질 오디오 캡처,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능동적 잡음 소거(ANC), 또는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오디오 패턴 감지 기능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최적화됐다.

인피니언의 XENSIV 마이크로폰은 낮은 자기 잡음,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높은 음향 과부하점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듀얼 백플레이트 MEMS 기술이 적용, 다이나믹 레인지 최대 105dB 내에서 출력 신호의 선형성을 높은 상태로 유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인피니언(Infineon)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9D120/130' [사진=마우저일렉트로닉스]

듀얼 백플레이트 MEMS 기술은 소형 대칭 마이크로폰 설계를 기초로 적용됐으며 순수하게 차동 신호를 생성하는 스튜디오 콘덴서형 마이크로폰에 적용되는 기술과 유사한 방식이다. 이를 통해 고주파 내성이 향상되고 오디오 신호 처리 능력이 개선됐으며 10% THD의 음향 과부하점이 최대 135dB SPL까지 상승한다.

4×3mm의 초소형, 바닥 잡음이 25dBA에 불과하며 128dB SPL 수준에서도 왜곡은 1% 미만이다. 설계 유연성의 경우 IM69D120 마이크로폰은 16비트 시스템의 다이나믹 레인지 내에서 SNR 69dBA를 보존하도록 설계됐다. IM69D130은 20비트 시스템에 적합하다.

SNR은 기존 MEMS 마이크로폰 대비 5dB 개선됐다. 사용자·음성 명령을 캡처하는 장치 간 거리는 최대 2배 증가한 점도 특징이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