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보호구 전문기업 오토스윙 허문영 대표(오른쪽)가  전자식 용접면을 시연하고 있다.
안면보호구 전문기업 오토스윙 허문영 대표(오른쪽)가 전자식 용접면을 시연하고 있다.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 성과를 알리고 참가기업에 판로개척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Smart Biz Expo 2022)’가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삼성전자 등 대기업이 준소기업의 제조혁신을 지원하는 자리로 2016년 첫 개최된 스마트비즈엑스포는 6년간 민간주도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 성과를 알리는 스마트공장 분야 주요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대중소기업간 네트워크 강화와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나흘간 현장에서 총 95개 기업이 참여해 112개 부스에서 참여기업 제품이 전시된다. 참여기업과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구매상담회 450여건이 진행될 예정이다. 중소기업 담당자가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실시간으로 자사의 제품을 판매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도 진행된다.

전문 쇼핑 리포터가 부스를 방문해 제품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참가기업에 제공한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날 개막식에서 “대기업의 자금과 경험·기술을 중소기업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대중소 상생형 제조혁신이 중요하다”며 “민간 주도 상생형 성공모델의 확산과 판로개척을 위해 이번 행사와 같은 계기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