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한컴시큐어가 웹 표준 기반의 간편인증 솔루션 '애니핀(AnyPIN)'을 출시했다. 애니핀은 무설치 방식으로 등록된 기기에서 간편 인증 코드만 등록하면 인증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아진 점이 특징이다.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가 가시화되면서 사설인증서 및 블록체인, 생체인증 등 차세대 인증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설인증 솔루션 시장에서도 생체인증 기술부터 블록체인 기반 인증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사진=한컴시큐어]

애니핀은 사설인증서와의 연동으로 기존 공인인증서의 부인방지 기능을 제공하며 공인인증서의 불편함으로 알려진 갱신절차도 개선해 사용자의 별도 관리가 필요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갱신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한컴시큐어는 사설인증 이외에도 생체인증(FIDO), 서버 기반 인증 등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연동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 대체 인증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국내 보안 1세대로서 한컴시큐어가 그간 축적해온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체 인증 솔루션을 구축하고 고객사 IT환경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차세대 인증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컴시큐어는 애니핀 외 사설인증체계-시큐어PKI(XecurePKI), 생체인증 플랫폼-시큐어패스(XecurePass), 표준 HTML5 방식 공인인증-애니사인라이트(AnySign Lite),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인증-시큐어프리사인(XecureFreeSign) 등 다양한 인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