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셔터스톡이 '셔터스톡 쇼케이스(Showcase)'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셔터스톡 쇼케이스는 기존의 셔터스톡 랩(Lab)의 업데이트 버전으로 그간의 AI연구 성과가 집약된 사이트로 ▲리빌(Reveal) ▲카피 스페이스(Copy Space) ▲상세 검색으로 구성됐다.

리빌(Reveal)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선택한 이미지를 가지고 셔터스톡의 1억9000만개의 DB에서 비슷한 사진, 벡터, 일러스트레이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셔터스톡 리빌(Reveal) 확장검색 프리뷰 화면 캡쳐

카피 스페이스는 셔터스톡의 컴퓨터비전 기반 도구로 사용자가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이미지를 검색 할 수 있다. 이미지 내 위치 및 크기의 지정-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상세 검색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이용자들이 찾는 이미지와 가장 비슷한 이미지를 선택하면 그와 유사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찾아주는 도구다.

존 오린저 셔터스톡 CEO는 “셔터스톡은 워크플로우에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는 스마트하고 편리한 도구 및 기술을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컴퓨터비전 연구와 딥러닝 기술 부문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