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한국IDC가 5월24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오키드룸에서 'CIO 서밋(Summit) 2018'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12개 도시에서 로드쇼 형식으로 열리는 IDC CIO 서밋 컨퍼런스는 IDC의 최신 연구 분석과 사례발표를 바탕으로 최고정보책임자(CIO)에게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전달을 목적으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주요 기업 CIO 및 정보기술 부문 책임자를 초청해 기술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IT 주요 트렌드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세를 짚어보고 다수의 기업 전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는 산드라 응(Sandra Ng) IDC 연구그룹 부사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제의 혁신: 커머스의 미래'를 주제로 한 키노트를 시작으로 델EMC, SK네트웍스서비스, 리미니스트리트, 오라클, 팔로알토네트웍스에서 발표를 진행, 최신 기술 트렌드 및 IT 솔루션과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정민영 한국IDC 대표는 “2027년까지 아태지역 비즈니스의 75%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숙도의 가장 진화된 단계에 도달하며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많은 기업의 CIO 및 IT 책임자들이 이번 컨퍼런스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기업 변모에 있어 직면한 문제의 해답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