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고려대학교와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활성화에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36년만에 이전하는 고려대 전산실 설계에 NBP가 기술자문으로 참여한 것을 계기로 체결됐다.

(왼쪽부터) 이경호 고려대 정보전산처장, 임태건 NBP 상무가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NBP]

이번 협약으로 NBP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인프라를 통해 고려대학교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협업할 계획이다. 산학 협력 프로젝트와 세미나와 같은 다양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도 추진할 방침이다.

임태건 NBP 상무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고려대학교가 협력해 만들어갈 스마트 학업시스템이 국내 교육기관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 모범 사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분야 내의 클라우드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경호 고려대학교 정보전산처장은 “국내 토종 클라우드 회사와의 협업·연구를 통해 준 공공분야에서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대한 기업의 이해가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