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간)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InfoComm 2018)'에 참가해 자사의 더 월(The Wall)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버전 '더 월 프로페셔널(The Wall Professional)'을 공식으로 선보인다.

'더 월 프로페셔널'은 베젤이 없는 모듈러 방식의 원하는 크기로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한 미래형 디스플레이다. LED 소자 자체가 픽셀 역할을 하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최대 1600니트의 밝기와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삼성전자]

특히 마이크로 LED 기술이 적용됐으며 HDR10+, 시네마 LED 화질 엔진을 탑재해 최대 밝기에서도 저계조 표현력이 좋고 밝은 실내에서도 원작자가 의도한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더 월 프로페셔널을 인포콤 기간부터 본격적인 수주에 돌입하면서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동시 판매를 시작하며 3분기 내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다.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매직인포 6'도 공개한다. 소프트웨어 진단과 제품의 하드웨어 상태까지 확인 가능한 원격 제어(Remote Management) 솔루션으로 더 월 프로페셔널과 UHD 스마트 사이니지, LED 사이니지 등 타이젠 4.0 기반의 스마트 사이니지 전모델에 적용 가능하다.

[사진=삼성전자]

이외에도 미세 피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LED 사이니지 IF 시리즈 P1.2 제품군과 2018년형 UHD 사이니지, 85인치 양면형 아웃도어 사이니지(OH85N-D)도 전시회 기간 중 공개하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인포콤 2018을 계기로 벽이 있는 곳은 모두 더 월의 판매 기회라고 생각하며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