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키사이트가 레이더 기반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능 검증을 위한 새로운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 분석·생성 솔루션 'E8740A'을 공개했다.

운전자와 자율주행차 모두를 위한 ADAS의 필수 요소인 오토모티브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은 79GHz 고주파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스템 엔지니어는 설계에 있어 안전성을 목표로 다양한 검증을 진행해야 한다.

E8740A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 분석 및 생성 솔루션은 엔지니어가 중요한 설계 오류를 신속하게 식별·분리·수정할 수 있는 직관적인 도구를 제공하면서 주파수와 대역폭을 다루는 확장 가능한 테스팅 인프라를 제공한다.

키사이트 E8740A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 분석 및 생성 솔루션 포트폴리오 [사진=키사이트]

3Hz부터 110GHz까지의 연속 스위프(Sweep) 신호 분석 기능을 지원하며 최고 110GHz까지 –150dBm의 DANL로 높은 수준의 SNR을 보장하며 높은 민감도와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정밀한 측정 기술을 제공한다.

또 24GHz, 77GHz와 79GHz 레이더에 대한 전체 주파수 범위에서 오토모티브 레이더 신호를 분석·생성할 수 있으며 테스트 요구 사항에 따라 2.5GHz에서 5GHz까지 확장 가능한 분석 대역폭도 제공한다.

시그프리드 그로스(Siegfried Gross) 키사이트 오토모티브·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겸 총책임자는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에서 레이더 시스템의 정확하고 안정적인 작동은 레이더 설계의 품질과 무결성에 달려 있다”며 “E8740A 솔루션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새로운 레이더 설계와 성능 검증 과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테스팅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