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삼성전자가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을 열고 전략 스마트폰 모델 '갤럭시노트9'을 공개했다.

공개된 갤럭시노트9은 10나노(nm) 공정의 프로세서와 6.4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가 탑재됐으며 하만(Harman)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의 기술로 완성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4000mAh 대용량 배터리, 128GB·512GB 내장 메모리를 지원한다.

8월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 행사 현장 [사진=삼성전자]

'스마트 S펜'은 사용성과 편의성 모두 향상됐다. 버튼을 누르는 동작만으로 즐겨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카메라, 동영상, 갤러리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프레젠테이션 중 슬라이드를 넘기는 것도 가능하다. S펜 버튼을 길게 눌러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설정도 가능하다.

라이브 메시지도 업그레이드 됐다. '마이 이모지 스티커'에 S펜의 다양한 펜 효과를 활용해 글자를 쓰거나 그림이 적용된 인스턴트 메시지도 지원될 예정이다.

10나노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최대 1.2Gbps의 고속통신을 지원한다. 내장 메모리는 기본 128GB 용량으로 출시된다.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며 512GB 마이크로 SD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1T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전용 메모리(DRAM)가 통합된 1200만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를 탑재해 초당 960개 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우 모션) 기능을 지원한다.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확장됐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역대 갤럭시 노트 제품 중 가장 큰 6.4형 화면과 18.5대9 화면 비율의 쿼드HD+(29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면서 생생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이'갤럭시 노트9을 소개하는 모습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메탈릭 코퍼 등 총 4개 색상으로 이달 24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갤럭시 노트는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혁신의 기준을 제시하고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기술력을 보여준 제품"이라며 "갤럭시 노트9은 모든 일상과 업무를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사용자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기능과 성능, 인텔리전스 등 모든 것을 갖춘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