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팀그릿]
[사진=팀그릿]

팀그릿이 광학 장비 제조기업 동인광학과 차세대 국방혁신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 간 이번 협약은 국방혁신 4.0 이니셔티브의 핵심 목표 중 하나인 AI기술을 활용한 유무인 복합체계를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팀그릿은 실시간 비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첨단 실시간 처리 기술과 AI 모델이 융합된 웹 서비스와 솔루션을 관련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시티, 건설,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실시간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인광학은 국내 방산뿐만 아니라 해외 민수분야까지 거래망을 확보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최근에는 소요군(국) 요구에 맞는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국방 분야에서의 AI 응용 기술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국내외에서 AI기술을 활용한 유무인 복합체계를 개발하고 구현하는 과정에서 차세대 국방혁신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기령 팀그릿 대표는 “국방혁신 4.0 분야에서 AI기술을 결합한 유무인복합체계의 개발은 국방력 강화 및 국가 안보를 위한 중요한 발판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방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며 글로벌 방산 시장으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팀그릿은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