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 [사진=아이지에이웍스]

[IT비즈뉴스 한지선 기자] 아이지에이웍스가 28일 이스트소프트와 빅데이터/인공지능(AI) 부문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줌인터넷·줌인터넷의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AI와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인터넷 환경과 모바일 앱(App) 이용성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데이저 중심의 광고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은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데이터 활용 기술을 도입하면서 데이터-AI를 접목시킨 차별화된 광고 매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2011년부터 검색포털 ‘줌닷컴’을 운영해 온 줌인터넷은 포털 검색에 특화된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자체 검색엔진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현재 2000여대 이상의 서버에 500테라바이트(TB) 규모의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AI 기반 자체 검색엔진으로 분석, 줌닷컴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빅데이터, AI, 보안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기술력의 결합과 협업 시너지를 기반으로 광고 플랫폼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