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클로바X’ 경험 확산 도모
생성AI 기반 혁신 가속

네이버클라우드가 생성형 인공지능(Gen AI) 기반 혁신 가속화를 위해 ‘생성AI 도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생성AI 도입 희망 기업들을 대상으로 비용 부담 없이 ‘하이퍼클로바X’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모션 참여 기업에게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하이퍼스케일 AI 개발도구 ‘클로바 스튜디오’ 활용 시 이용할 수 있는 2천만원 상당의 크레딧이 제공된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기업이 보유한 대량의 전문 데이터셋을 네이버의 초대규모AI 하이퍼클로바X와 결합해 필요 분야에 특화된 생성AI 커스텀 모델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하는 AI 개발도구로, 현재까지 누적 1,500여개 기업과 기관에서 활용 중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로바 스튜디오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크레딧 제공과 더불어 클로바 스튜디오 활용 사례와 사용법 교육을 지원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의미 있는 서비스 레퍼런스를 만든 기업을 선정해 공동 마케팅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모션 참여 희망 기업은 3월31일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무는 “생성AI 도입에 관심이 있으나 기술 도입과 운영에 부담을 느꼈던 기업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손쉽게 커스텀 모델을 구축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최근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도 실시간·고성능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클로바 스튜디오 익스클루시브’를 오픈하는 등 기업 고객을 위한 생성AI 서비스를 계속 확대하면서 기업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