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시스템 등 미션크리티컬 앱 클라우드 이전 지원
인센티브 제공으로 이전 비용 절감 기여

SAP가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고객이 혁신 속도와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포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SAP의 지원 프로그램에는 자원과 서비스, 재정적 인센티브가 포함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즈 위드 SAP 마이그레이션·현대화’는 기업이 클라우드로 이전할 때 겪는 필요 범위, 비용 등 2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고 SAP는 소개했다.

커스텀 코드, 데이터 사일로, 프로세스 복잡성 등을 제거해 복잡한 ERP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도 안전하게 클라우드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게 SAP의 설명이다.

라이즈 위드 SAP 마이그레이션·현대화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혁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자체 디지털 경험과 지원 서비스를 통해 준비 단계부터 실제 가동까지 수행할 수 있고,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을 도입 시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모든 구현은 라이즈 위드 SAP 방법론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SAP 서비스와 전문가 지원도 제공되며, SAP는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일관성과 품질을 유지하도록 할 방침이다. 

SAP는 S/4HANA 클라우드 세이프키퍼 서비스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이전 버전의 SAP S/4HANA 유지보수를 사용하는 라이즈 위드 SAP 사용 고객을 위한 것으로, 2년간의 업그레이드와 인프라 최적화가 포함됐다.

한편, SAP는 클라우드 도입 비용 지원을 위해 SAP S/4HANA, SAP ECC 고객이 2024년 말까지 라이즈 위드 SAP, 그로우 위드 SAP 솔루션으로 전환 시 유지보수, 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클라우드 구독에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에릭 반 로섬 SAP 클라우드 ERP 부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모든 기업은 클라우드 퍼스트 비즈니스 전략이 필요하다”며 “클라우드로 달성할 수 있는 AI와 지속가능성 솔루션 등 혁신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로의 이전과 현대화 여정이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