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으로 구현
의료기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

다쏘시스템이 국내 3D 구강 스캐너 기업 메디트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PLM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축으로 메디트와 다쏘시스템은 의료기기 분야 R&D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가속화를 기대했다.

이번 PLM 구축을 통해 메디트는 ▲솔리드웍스 CAD와 PLM 통합 연계 ▲BOM 운영 프로세스 개선 ▲설계변경 프로세스 시스템화 ▲제품관련 정보/문서의 통합관리 등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목적별BOM(EBOM/MBOM/SBOM)을 통합하는 단일 플랫폼 기반으로 고도화된 PLM은 전사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전반적 운영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업무 효율 향상을 지원한다. 

메디트는 통합 BOM 관리 기능을 통해 제품 개발 유관 부서 간 실시간 협업을 실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개발 리드타임을 줄일 예정이다.

특히 원활해진 협업을 통해 용이한 프로젝트 관리를 구현하고 향상된 일정·산출물 관리에서 확보된 연계 편의성과 변경 내용 비교를 통한 이력 추적을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조인행 메디트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다쏘시스템과의 강화된 협업은 메디트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부서간 협업을 활성화하며, 제품개발 리드타임을 단축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킬 것”이라며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기반 PLM 구축을 통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단일 플랫폼 기반 PLM으로 메디트의 효율적인 협업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헬스케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험과 솔루션을 소개해 메디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