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윈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 교두보

이달 5일 이에이트 본사에서 체결된 양사 간 업무협약식 [사진=이에이트]
이달 5일 이에이트 본사에서 체결된 양사 간 업무협약식 [사진=이에이트]

이에이트가 스위스 이미지 기반 모델링 기업 PIX4D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 협업에 나선다. 양사는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와 공간정보 사업 단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PIX4D는 드론·항공기·스마트폰으로 획득한 이미지를 활용해 3D 초정밀 공간 정보를 구축하는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 기술은 디지털트윈(DW)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PIX4D는 이미지 기반 3D 모델링 분야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이미지를 활용할 경우 간편하게 모델링을 구성할 수 있다. 자동으로 모델링된 자료를 활용해 길이와 볼륨, 면적 등 수치를 측량할 수 있어 디지털트윈을 위한 정밀 지도 구축 및 정밀 측량 분야에 유용하고 향후 건설·국방·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응용할 수 있다.

이에이트는 국가 시범도시사업인 세종5-1 스마트시티의 디지털트윈 구축사로 스마트시티 뿐만 아니라 여러 민간 기업과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이트는 이번 PIX4D와의 협업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간소화된 프로세스로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앞서 이에이트는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트윈에 AI기술을 탑재해 정확도와 실시간성을 확보했으며 PIX4D 또한 AI기술을 통해 드론 촬영과 동시에 3D 매핑 기술을 확보한 바 있다.

이에이트 관계자는 “현재 추진중인 세종5-1 및 부산EDC 스마트시티 비즈니스에도 이번 협약을 통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탁월한 3D 모델링 기술력을 보유한 PIX4D와의 협업을 기회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