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방화벽 10여종으로 라인업 구성
AI로 보안 간소화 구현
전문인력 부족, SMB 사이버보안 고민 해소

체크포인트 퀀텀 포스 1900 [사진=체크포인트]
체크포인트 퀀텀 포스 1900 [사진=체크포인트]

체크포인트가 50개 이상의 인공지능(AI) 엔진을 통합한 ‘체크포인트 인피니티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현된 ‘퀀텀 포스 게이트웨이’ 시리즈를 출시했다.

퀀텀 포스 보안 게이트웨이는 10종의 고성능 방화벽 라인업을 갖춰 모든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경계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퀀텀 포스 게이트웨이 시리즈는 2배의 위협 방지 효율성과 전력효율성을 제공하며 1RU/2RU 폼 팩터에서 통합 관리와 최고 1Tbps의 위협 예방 기능을 제공해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체크포인트는 소개했다.

나탈리 크레머 체크포인트 CPO는 “협업 기반의 AI 기반 위협 방지를 통해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에서 통합 보안과 정책 관리를 원활하게 일원화함으로써 가장 정교한 멀웨어, 공급망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향상된 네트워크 퍼포먼스, 간소화된 운영, 자동화된 위협 대응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AI 기반 위협 예방이다. 퀀텀 포스는 50여개의 AI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AI 기반 위협 예방을 통해 최고 수준의 공격 차단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자동화된 실시간 위협 대응으로 진화하는 사이버위협에 대한 사전 예방적 방어를 보장한다고 체크포인트는 강조했다.

또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서비스형 방화벽(FWaaS) 환경 전반에 걸친 통합 보안·정책 관리로 운영을 간소화수 있고 컴팩트한 2RU/1RU 폼 팩터와 1/10/25/40/100Gbps 인터페이스, 2배의 전력효율을 제공해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SMB를 위해 설계된 체크포인트 퀀텀 포스 1900/2000은 직원수 최대 1,000명에 이르는 기업에서 사용이 적합하며 AI 기반 위협 방지 기능은 제한된 사이버보안 리소스와 전문 지식 부재로 인한 SMB의 고민을 해결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