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선정, AI 네이티브·SD-WAN 경쟁우위 입증
비전 완성도·실행 능력에서 최고점 획득 

[source=juniper networks]
[source=juniper networks]

주니퍼네트웍스는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서 리더 그룹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4년 연속으로 리더 그룹에 포함된 주니퍼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부문에서 모두 최고점을 획득했다. 

수디어 마타 주니퍼 부사장은 “이번 선정은 미스트AI를 통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작업을 줄이거나 제거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로 사용자 체감 전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전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하는 검증된 가치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주니퍼 솔루션은 포춘 10대 기업 중 4곳, 상위 3대 유통업체 중 3곳, 상위 5대 핀테크 기업 중 2곳, 주요 글로벌 대학과 미국 1위 의료 서비스 기업에 구축돼 있다. 주니퍼는 최근 3년 연속으로 전년비 매출 증가를 달성하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주니퍼에 따르면, 미스트 클라우드에 연결된 유무선 액세스 제품의 매출이 연간 기준 70% 가까이 증가했으며 리서치 전문업체 650그룹이 지난달 발표한 무선 LAN 인프라 분기별 시장 및 장기 예측 보고서 4Q23에서는 위축된 성적을 기록한 경쟁사와 달리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면서 주니퍼는 2023년 전년보다 가장 큰 폭의 성장한 벤더로 지목된 바 있다.

한편, 주니퍼는 실내 위치 서비스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도 리더 그룹에 선정됐다.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과 실내 위치 서비스 부문에서 모두 리더 그룹에 선정된 벤더는 주니퍼가 유일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