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마인즈랩]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마인즈랩이 지난달 진행된 첫 번째 밋업행사에 이어 이달 21일 인공지능(AI) 도입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대표 40명을 대상으로 두 번째 밋업행사를 가졌다.

에코마인즈 밋업행사는 ▲인공지능 플랫폼 마음AI 엔진 소개 ▲에코마인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에코마인즈 예비 패밀리사 진행사항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최신 AI 기술을 공유하고 성공적으로 AI를 접목한 에코마인즈 협력사의 사례를 공유했다.

에코마인즈 밋업 행사를 총괄한 레드타이 정승환 대표는 “에코마인즈 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은 있지만 이를 뒷받침할 기술력이 부족한 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정기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비자(B2C) 시장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는 보이스앨범(Voice Album) 서비스 소개도 이어졌다.

마인즈랩 최홍섭 부문 대표는 “보이스앨범은 마인즈랩의 최신 음성합성 기술을 기반으로 목소리를 보관해 언제든지 꺼내서 들을 수 있는 AI 감성 서비스”라며 “스타트업 종사자, 예비 창업자와 AI 기술이 필요한 일반 고객에까지 AI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