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미디어, 보안 리포트 ‘시큐리티 가이드(Security Guide) 2020 v.15’ 출간

▲ [사진=화산미디어]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화산미디어가 18일 보안전문가 필독서 ‘시큐리티 가이드(Security Guide)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Cloud·IoT·AI)’를 출간했다.

ICT 융복합 환경이 확산되면서 사이버위협도 정보보안 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ICT 융복합 환경으로 확장되고 있다. ‘시큐리티 가이드’는 정보보안부터 IoT 보안, 스마트시티, 스마트카, 스마트팩토리 및 운영기술(OT), ICS 보안에 이르기까지 사이버위협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았다.

올해 신간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이슈인 ‘클라우드/IoT/AI(C·I·A)’에 대해 소개하고, 이 환경 전반의 보안 문제를 진단하는 한편, 사이버보안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을 수록했다.

C·I·A를 활용해 보안을 강화하는 기술도 소개한다. 클라우드를 이용해 모든 곳에 보안을 적용하고, IoT로 연결된 모든것을 AI로 분석해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진행되는 위협을 조기에 탐지, 대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지능화되는 사회공학 기법 이용 공격과 국가 기반 공격 및 APT 공격 동향과 OT/ICS를 노리는 사이버위협, 랜섬웨어 공격 사례에 대한 분석 내용도 수록됐다.

정용달 화산미디어 대표는 “발간에 맞춰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정보보안 영역 뿐 아니라 다양한 융복합 환경에서 고려해야 할 사이버위협, 이를 관리하는 기술과 전략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과 전망을 담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