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키사이트]
[IT비즈뉴스 최태우 기자] 키사이트가 5G 채널 에뮬레이션 기능을 지원하며 밀리미터파(mmWave), 빔포밍과 다중안테나 구성에서 광대역폭을 지원하는 5G 뉴라디오(NR) 성능 검증 솔루션인 ‘PROPSIM FS16’를 출시했다.

PROPSIM FS16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키사이트가 5G 개발 및 상용화 가속을 위해 도입해온 최신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사가 빠른 데이터 속도 검증을 위해 MIMO와 매시브 MIMO 안테나 기술을 사용한 5G 설계의 실제 성능을 확실하고 비용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듈형 벤치탑 솔루션으로 확장 가능한 페이딩 기능과 직관적인 소프트웨어(SW) 툴이 함께 제공된다.

PROPSIM FS16은 5G 무선 장비 제조업체들이 초고속 페이딩 기능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 최초의 키사이트 PROPSIM F64 채널 솔루션을 보완하는 제품으로 3GPP가 지정한 5G NR 주파수 대역과 대역폭을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통합 가능하며 글로벌 모바일 표준 조직인 3GPP가 요구하는 적합성 테스트 기준을 만족한다.

얀네 콜루 키사이트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디렉터는 “키사이트의 종합적인 5G 채널 에뮬레이션 포트폴리오는 디바이스 워크플로우에서 일관된 페이딩 기능을 제공한다. 디버깅과 최적화, 성능 검증을 비용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