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EDR-G9010 [source=moxa]
Moxa EDR-G9010 [source=moxa]

모싸(Moxa)가 12일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에 중점을 EDR-G9010 시리즈를 공개했다. 산업용으로 인증된 방화벽/NAT/VPN/스위치/라우터 일체형 모델로 10포트 기가비트 성능과 심층방어(Defense-in-Depth Security)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운영기술(OT) 시스템에서 사이버보안 사고가 크게 늘면서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 정책이 중요해진 현재, OT환경에서의 네트워크는 보안요건을 고려하면서 기기 간 원활한 운영을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한다.

EDR-G9010 시리즈 산업용 보안 라우터를 단일 현장에 구축하면 OT-IT 네트워크를 분할 관리하면서 관리자는 DPI(Deep Packet Inspection) 기술로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에 따라 산업용 프로토콜을 필터링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게 Moxa의 설명이다.

다양한 현장을 원격으로 연결해야 하는 경우에는 EDR-G9010 시리즈에 내장된 IPsec VPN을 이용하면 범용 인터넷망에서 사설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때 안전한 산업용 네트워크 통신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외 방화벽,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원격 VPN 통신, 스위칭/라우팅 등 다양한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단일 장비로 수용할 수 있다. IEC61850-3/IEEE1613, NEMA TS2, ATEX Zone 2 및 Class I Division 2 등 산업용 인증을 획득했다.

터보 링(Turbo Ring) 및 VRRP를 포함한 포괄적인 리던던시 메커니즘을 지원하며 –40도~75도의 넓은 동작온도 범위를 제공한다. MX뷰(MXview) 네트워크 관리SW에 대응해 보안 매개변수의 상태 시각화 및 정기적인 백업기능을 제공한다.

케빈 후앙 Moxa 네트워킹그룹 제품 매니저는 “강화된 OT DPI 기술과 방화벽, NAT/VPN 기능을 활용해 다중계층 보안을 적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며 “EDR-G9010 시리즈는 OT보안과 관련한 강력한 기능을 단일 라우터에 통합한 올인원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