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LA코퍼레이션]
[사진=KLA코퍼레이션]

KLA코퍼레이션이 LKS(Learning and Knowledge Services) 트레이닝 센터를 설립하고 고객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KLA는 30일 경기도 용인 소재 서플러스 글로벌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에 설립된 센터에서 자사 엔지니어·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과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KLA 한국 LKS 트레이닝 센터는 KLA가 전세계 9번째로 문을 연 트레이닝 센터로 강의실, 클린룸, 핸들러룸 등 고객사와 최적의 협업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1,200㎡ 규모의 공간에 조성될 예정이다. 

롤린 코처 KLA 한국지사장은 “이번 센터 설립으로 KLA는 한국에 대한 전략적이고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를 통해 우리는 반도체·전자기기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고객사와 협업 및 파트너십을 강화함으로써 한국에서의 지원을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LA 한국 엔지니어들은 KLA의 글로벌 LKS 팀이 제공하는 교육 가이드라인에 맞춰 한국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앞서 KLA는 한국시장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수준 높은 제조공정·클린룸을 갖춘 평판 디스플레이 수율 향상 솔루션 전용 제조시설을 지난달 21일 천안에 개소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