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와 다임러 트럭이 최첨단 디지털 엔지니어링 플랫폼 구현을 위한 새로운 협력을 발표했다. [사진=지멘스]
지멘스와 다임러 트럭이 최첨단 디지털 엔지니어링 플랫폼 구현을 위한 새로운 협력을 발표했다. [사진=지멘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지멘스DI)와 다임러 트럭AG는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소프트웨어·서비스 포트폴리오 기반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구현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트럭과 버스의 제품 개발과 수명 주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현하고 이를 전세계 다임러 트럭의 엔지니어링 허브,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은 제품 수명주기관리(PLM)를 위한 ‘팀센터’ 소프트웨어를 구현함으로써 다임러 트럭의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채택을 확대하고, 표준 PLM 솔루션으로 BOM(Bill of Materials) 관리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 환경은 다임러 트럭 팀의 워크플로우, 시스템 및 관련 기계 설계, 전기설계·시뮬레이션 데이터를 통합한다. 다임러 트럭은 제품 엔지니어링을 위한 NX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전반의 솔루션 활용을 확대할 수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다임러 트럭 안드레아스 고르바흐 트럭 기술 책임자는 “지멘스와 협업함으로써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운송의 미래를 구축하고 고객의 비즈니스를 더욱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세드릭 나이케 지멘스DI CEO는 "트럭은 글로벌 공급망의 중추”라며 “다임러 트럭은 지멘스의 선도적인 제품 엔지니어링, 수명 주기 관리,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는 최고의 기술 플랫폼을 통해 탄소 중립적인 미래를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