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판교 오피스 [사진=카카오]
카카오 판교 오피스 [사진=카카오]

카카오가 은행연합회와 금융소비자 권익을 훼손하는 범죄 행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측 간 이번 협약은 급증하고 있는 금융소비자 대상 범죄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금융범죄 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 간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적극적으로 범죄 예방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에서 나왔다.

은행연합회는 카카오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기존의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은행연합회는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콘텐츠 제작을 통해 이용자 대상 금융범죄 사례와 피해 대응에 대한 인식 증진에 나선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등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가 관련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홍은택 대표이사는 “금융범죄로부터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카카오의 플랫폼을 통한 캠페인 등 적극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은행연합회와 카카오의 이번 협약은 국민들의 금융사기 피해예방은 물론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IT부문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과 협력해 국민들이 안전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올해 1월부터 금융 관련 공동체와 함께 ‘금융안전테이블’을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금융안전테이블은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금융소비자 권익침해 행위에 신속하고 통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월 1회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