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신년 계획과 다짐을 작성해 기부하도록 돕는 캠페인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이루고자 하는 새해 계획과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을 수립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같이가치의 챌린지 페이지에서 ‘나를 위한’ 새해 다짐을 빈칸을 채워 작성하고 하단의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을 세우면 된다.

세상을 위한 새해 다짐은 유기동물, 자립준비청년, 아동 의료비, 환경보호, 생리대 지원, 여성 가장, 장애인 자립, 홀몸 어르신, 해외 아동 등 9개 주제 중 올해 응원하고 싶은 1개를 선택하고 해당 주제에 대해 매달 기부하고 싶은 희망 금액을 선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는 2월29일까지 운영하며 2개의 다짐 중 한 개에만 참여해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사용가능한 1천원 기부 쿠폰을 제공한다. 2개 다짐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매주 월요일마다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카카오같이가치는 3월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와 금액을 선택해 매월 꾸준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정기 기부형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같이가치 강승원 팀장은 “신년을 맞아 개인의 다짐을 세우고, 더불어 세상을 위한 다짐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챌린지를 마련했다”며 “새해에도 손쉬운 동참을 통한 기부 문화의 전파를 위해 정기 기부를 비롯해 다양하고 이색적인 캠페인들을 운영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