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전청사 중소벤처기업부
정부대전청사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인공지능(AI) 분야 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2024년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이어드림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AI 분야 개발자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창업기업을 위해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우수 청년인재를 선발해 10개월간 하루 8시간 주 5일 교육을 하며 AI 교육 및 스타트업과 연계 프로젝트, 취업·창업 연계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39세 이하 청년으로 올해 200명을 선발한다.

서울 홍대 근처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대면 과정으로 100명을 모집하고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과정도 100명을 모집한다. 비대면 과정의 경우 정원의 50%를 비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우선 선정한다.

올해는 예비 청년 개발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고자 직무별 특화과정(DS, DE)*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2023년도에 도입된 인공지능 직무 특화과정(DS/DE)을 기초 및 심화 단계로 구분하고, 교육기간도 6개월로 확대한다.

올해부터는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및 IT 관련 협단체 등과 연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활용, 수료 후 1년 동안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컨설팅 지원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