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즈윅코퍼레이션이 임베디드·미들웨어 솔루션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브런즈윅은 자사의 ACES(자율성/연결성/전동화/공유액세스) 전략의 일환으로 자율 솔루션 에코시스템에 에이펙스의 기능안전 인증 솔루션(Apex.Grace/Apex.Ida)을 통합할 계획이다. 

Apex.AI의 이 솔루션은 자율주행 선박에 대한 매끄러운 시스템 통합을 지원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박 운항경험 개선에 최적화됐다.

번들 솔루션인 Apex.OS는 모빌리티와 스마트머신 및 IoT용으로 안전성이 인증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인 Apex.Grace와 안전하고 보안성이 강화된 고성능 데이터 전송을 위한 Apex.Ida를 포함하고 있다.

브런즈윅 브랜든 페리먼 자율성·ADAS 프로그램 디렉터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소비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하다”며 “브런즈윅은 더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기능안전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Apex.OS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Apex.AI 얀 베커 CEO는 “Apex.AI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브런즈윅의 보트와 해양 산업의 현재 및 미래 센서 제품군에 쉽게 적용될 수 있다. 브런즈윅이 자율 도킹 기술을 통해 고객의 선박 운항을 개선하고 간소화하는 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