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아웃포스트·웨이브렝스존 활용 지원
인프라 현대화 방안 제시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 신규 기능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 신규 기능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버전이 공식으로 출시됐다. 쿠버네티스 1.28과 CRI-O 1.28에 기반한 오픈시프트 4.15는 하이브리드클라우드 전반에서의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적용과 코어 플랫폼과 엣지, 가상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개선 사항을 살피면, 먼저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는 AWS 아웃포스트, AWS 웨이브렝스를 지원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는 AWS 아웃포스트와 AWS 웨이브렝스 존에서 활용돼 모바일 엣지컴퓨팅을 효율화하고 온프레미스 AWS 관리형 인프라에서 컴퓨팅과 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AWS 웨이브렝스는 모바일 엣지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AWS 인프라로,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의 지연을 줄인다. 클러스터 관리자는 인스톨러 프로비저닝 인프라 또는 사용자 프로비저닝 인프라를 사용해 AWS 웨이브렝스 존의 컴퓨팅 노드와 함께 AWS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배포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버추얼라이제이션은 가상화된 인프라를 현대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방법을 제공하며, 4.15버전에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버추얼라이제이션에 복원력 및 재해복구(DR) 기능이 추가됐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용 메트로-DR 솔루션과 레드햇 오픈시프트 버추얼라이제이션을 바탕으로 가상머신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실행 중인 가상머신에 사용되는 네트워크인터페이스카드(NIC)를 동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는 네트워크 핫 플러깅 기능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는 기존 캡처되지 않았던 메트릭을 포함하도록 핵심 네트워킹 가시성 대시보드 컬렉션을 확장했다.

네트워크 인프라, 리눅스 커널 하위 시스템, 쿠버네티스 인그레스 트래픽을 다루는 3개의 새로운 통합 가시성 대시보드를 통해 네트워킹 구성, TCP 대기 시간 프로브, 컨트롤 플레인 리소스 등에 대한 정보를 획득해 네트워크 관리 역량을 높일 수 있다고 레드햇은 설명했다.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능도 강화돼 클러스터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의 보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관리자 네트워크 정책 기능을 기술 프리뷰로 도입되고, 관리자 네트워크 정책(ANP)와 베이스라인 관리자 네트워크 정책(BANP) 정책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