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클라우드 정책·플랫폼
LS전선, 폴란드 케이블 공장 준공…유럽시장 생산거점 확보
LS전선 폴란드 공장 전경 [사진=LS전선]

[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LS전선이 14일(현지시간) 폴란드 남서부 지에르조니우프시에 케이블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내 전선업체가 유럽에 세운 첫 번째 공장으로 향후 전기차 배터리용 부품과 통신용 광케이블을 생산한다.

준공식에는 구자엽 LS전선 회장, 명노현 LS전선 대표, 이동욱 LS전선 폴란드 법인장, 다리우시 쿠츠하르스키 지에르조니우프시장, 선미라 주 폴란드 한국대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폴란드는 사회간접자본이 잘 구축돼 있고 각종 세제 혜택을 통해 외국자본의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다른 유럽 국가로 수출하기 좋은 지리적 여건, 우수한 인력도 폴란드를 선택한 주요 이유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LS전선 명노현 대표는 “LS전선은 현지화·지역별 거점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폴란드 공장은 유럽 진출의 핵심기지 역할을 할 것이며 향후 전력 케이블 사업 등을 추가하여 종합 케이블 회사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앞서 LS전선은 2017년 11월 폴란드에 전기차배터리부품법인(LSEVP)을 설립했다. LSEVP는 연간 전기차 30만대 규모의 부품 생산능력을 갖추고 올해 말 인근 브로츠와프시 LG화학 납품을 시작으로 유럽 완성차 업체에 대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LS전선은 유럽 광케이블 시장이 급성장하자 2018년 2월, LSEVP의 공장 부지에 광케이블 생산법인(LSCP)을 설립했다. 한국의 구미, 베트남의 호찌민에 이은 LS전선의 세 번째 광케이블 공장이다.

LSCP는 유럽시장의 약 7%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지난달부터 제품을 양산하면서 유럽시장의 주요 통신사에 공급하고 있다.

김진수 기자  embe@itbiznews.com

<저작권자 © IT비즈뉴스-아이티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