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뉴스 김진수 기자] 인스피언이 방대한 IT시스템에서 발생되는 로그·이벤트를 통합-관리할 수 있는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 v4.0)’를 출시했다. 비즈인사이더는 인스피언 보안 제품군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명이다. 기존 ‘애니몬 플러스 v3.0’의 신규버전으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로 변경됐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v4.0은 윈도우 기반 서버와 사용자환경(UI)을 리눅스/웹 UI 환경으로 변경하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적용,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과 분석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이외에도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수집/저장/분석 등 업계 최고 성능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사용자 편의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인스피언 신동하 상무는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를 제공하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은 데이터의 다양화 및 대량화 추세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 수집/분석하면서 이상징후탐지,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