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이사 [사진=한화로보틱스]
(왼쪽부터)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이사 [사진=한화로보틱스]

한화로보틱스가 CJ프레시웨이와 푸드서비스 자동화를 위한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전날(14일) 체결된 협약을 시작으로 외식·급식 등 푸드서비스 자동화 관련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체결식에서는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서비스 자동화 관련 여러 논의가 이뤄졌다.

앞서 한화로보틱스와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월 푸드서비스 자동화를 위한 사전 협의를 진행했다. 

양사는 ▲식재료 전처리 ▲메뉴 조리 ▲배식 및 퇴식 ▲식기 세척 등 서비스 프로세스별 운영 효율을 높이고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기술 솔루션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한화로보틱스는 자체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식음 서비스 관련 로봇 및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한다. 단체 급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는 모델 검증과 현장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기술 개발 ▲시범운영 ▲생산성 검증 및 효과 분석 ▲최적 모델 도출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화로보틱스는 그간 협동로봇을 활용한 푸드테크 기술 개발을 추진해왔다. 최근에는 푸드테크 전문회사인 한화푸드테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연구개발(R&D) 센터 설립을 공동으로 추진 중이다.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는 “한화로보틱스가 보유한 푸드테크 기술을 CJ프레시웨이의 다양한 현장에 적용하며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푸드서비스 자동화 시스템을 상용화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