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PDM·GW 시스템 통합으로 효율성 향상
기업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 70여명 참석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 현장 [사진=영림원소프트랩]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 현장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이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PMS) 업종을 위한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경기도 광명시 소재 테이크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70여명의 기업 경영정보시스템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기술 정보를 습득했다. 

세미나에서 영림원소프트랩은 전사적자원관리(ERP), 제품정보관리(PDM), 그룹웨어(DW) 등을 하나의 시스템처럼 통합해 운영하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통합정보시스템은 ▲장비 ▲설치산업 ▲IT ▲서비스 ▲건설 엔지니어링 등 모든 산업에 적용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영림원소프트랩 측의 설명이다. 

연사로 나선 솔코 이정무 상무, 영림원소프트랩 심영근 상무, 다우기술 이민석 차장은 각각 ▲솔리드웍스 PDM 솔루션과 자재명세서(BOM) 관리방안 ▲프로젝트 ERP 솔루션과 활용방안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와 ERP 연계 사례 등에 대한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세미나 마무리 세션으로는 심영근 상무와 이정우 상무가 PDM과 ERP,그룹웨어를 결합한 통합정보시스템의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심영근 상무는 “기업의 경영정보시스템 전문가들이 시장 변화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하반기에는 IT와 서비스 업종을 대상으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