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레날린 에디션 24.3.1 동시 발표
AMD 라데온 그래픽 기술 활용 극대화

AMD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4’에서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FSR) 3.1버전을 발표했다. FSR은 AMD가 개발한 오픈소스 업스케일링·프레임 생성 기술로,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스타필드’ 등의 인기 게임 타이틀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3.1버전에서는 어지러움 현상 개선과 세부 묘사 등 특정 상황에서 보다 향상된 시각적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특히 프레임 생성 기능과 업스케일링 기능을 분리해 AMD FSR 3.1 프레임 생성 기술이 타 업스케일링 솔루션과 함께 작동할 수 있게 해 확장성과 호환성을 강화했다.

이외에 벌칸, 엑스박스(Xbox) 게임 개발 키트를 지원하고, 새로운 피델리티FX API를 사용해 개발자가 더 쉽게 디버깅을 할 수 있으며, 향후 최신 FSR 버전과의 호환성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AMD는 FSR 3.1버전과 함께 아드레날린 에디션 24.3.1도 함께 공개했다. 아드레날린 에디션 24.3.1은 ‘드래곤스 도그마 2’, ‘고스트러너’ 등 최신 게임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HYPR-Tuned 기능 지원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HYPR-Tuned 지원 게임 타이틀에서 AMD HYPR-RX 기능을 활성화하면 AMD RSR 또는 FSR을 통한 성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고 AMD 라데온 안티렉, AMD 라데온 부스트 등의 최대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AMD는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