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편집증, 조현병초기증상 및 소시오패스, 대인기피증 등 다양한 부정적 심리증상 극복을 돕기 위해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9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모든 자격과정은 1·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4~6주간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시험응시료를 포함한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으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학습자료실 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어 금전적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무료교육 이벤트는 코로나19 스트레스 및 불안감으로 인한 사회불안장애, 범불안장애 등 각종 불안장애증상과 우울증초기증상, 조현병증상을 겪는 이들의 부정적 심리증상 완화를 돕고 사회구성원의 마음수련 및 심리안정을 통한 정신건강증진에 이바지함으로써 적응장애와 대인기피증증상 극복, 건강한 일상생활 회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편집증(망상장애)이란 의처증·의부증증상 등의 병적질투, 과대·피해망상과 피해의식이 주 증상으로 나타는 정신장애의 일종으로 환각, 와해된 언어와 행동을 보이는 조현병(정신분열병)과 더불어 사회적 활동기능의 위축을 야기할 수 있으며, 대인관계문제로 인한 히키코모리(은둔형외톨이)증상 및 무기력증, 만성피로증상과 주의력·집중력저하 등으로 인한 학습장애를 동반할 수 있어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예후에 좋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정신분열증증상 및 소시오패스 증상 극복상담에 활용 가능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외상후 스트레스장애로 인한 공황장애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접근성이 용이한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시 치유프로그램 기획 및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자의 상담업무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대상포진·당뇨초기증상 등 각종 신체적위기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찾아줄 수 있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소시오패스테스트, MBTI심리테스트 등 심리테스트·검사를 활용해 심리를 진단·분석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과 함께 긍정의 힘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조증·조울증 등 양극성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와 화병(홧병) 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더불어 교육원에서는 음악을 활용해 임신초기증상·임신극초기증상으로 인한 불면증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와 성심리상담사자격증, 남성·여성갱년기증상 등 갱년기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와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파킨슨병·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사춘기증상 자녀의 다이어트강박증 증상으로 인한 거식증초기증상, 섭식장애 개선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예술활동을 통해 감정조절장애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치료기법을 활용해 ADHD·틱장애증상 아동의 심리안정을 찾아줄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 과정과 함께 무료사주, 오하아사 등 명리를 활용한 심리상담과정 관심자를 위한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난독증개선 및 집중력 높이는 법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교육과정 또한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의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으며,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업무역량강화와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보니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과 취업준비생에게 미래유망자격증, 40·50대 노후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무료교육 지원 중인 59가지 온라인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해 1:1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