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인(옥재윤 대표)가 새로운 메타랜드 프로젝트 발표회서 대규모 연합 메타버스 플랫폼 공개한다.

오는 30일, ㈜모인은 서울 강남 슈피겐 홀에서 “The Next 메타랜드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인 메타랜드 프로젝트 발표회는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과는 다른 방향성을 제시, 유수의 기업들과의 연합을 통해 진정한 메타버스 생태계 플랫폼에 대한 출정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김형주 이사장과 김경표 이사장, 전옥이 이사장, 윤석빈 교수 등을 비롯해 프로젝트 연합 기업체로 샌드박스, 에스엘에스소프트 등이 참석한다.

㈜모인은 기본의 업체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기존 플랫폼이 아닌 모인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 기업 들과의 협력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연합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옥재윤 (주)모인 대표는 "이번 발표되는 메타랜드 플랫폼은 남녀노소 할 거없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모두에게 공평한 시스템으로 유연한 접근방식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옥 대표는 "메타랜드 프로젝트와 협업하는 기업들에겐 플랫폼내에 자체 광고효과와 쇼핑몰 형태의 시스템 지원으로 하나의 채널을 별도로 확보할 수 있다. 메타랜드는 메타버스 프로젝트 중 처음으로 지구 살리기 캠페인이 실시되는 공익 프로젝트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주)모인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션 슈트를 기반으로 VR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수 제작된 하이브리드형 모션센서를 기반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오차범위 1마이크로미터 수준 인식 능력을 갖췄고 광섬유를 기반으로 여타 컨트롤러에 비해 정밀하면서도 가볍다. 

모션 슈트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움직임을 딜레이나 누적오차 없이 초정밀도로 손이나 전신 관절 동작을 실시간 추적, 미세한 손가락의 섬세한 움직임까지 가상현실에 그대로 옮겨준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