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세미컨덕터가 28일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IoT Device Security Specification 1.0)’과 이와 관련한 인증 프로그램 및 ‘제품 보안 인증 마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노르딕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IoT 보안 표준화의 중요한 진전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제조업체가 설계 시 자사 제품의 보안을 보장할 수 있는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사양은 국제적인 제품 보안 요건을 위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주요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을 통합하고 있다. 함께 제공되는 인증 프로그램과 인증 마크는 제품이 이러한 엄격한 보안 조치를 준수하고 있음을 보장한다.

노르딕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면서 이와 같은 요구사항을 넘어서는 IoT 제품 개발에 필요한 보안 기능을 관련 파트너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노르딕의 nRF9160 시스템인패키지(SiP) 및 nRF5340 시스템온칩(SoC)은 PSA 레벨2 인증을 획득했으며, nRF54H20 및 nRF54L15 SoC는 PSA 레벨3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랭크 아우네 노르딕 제품 보안 부문 디렉터는 “노르딕은 항상 무선 솔루션의 최우선 과제로 보안에 주력해 왔다”며,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안전하게 연결된 세상에 대한 노르딕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CSA의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