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아동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나타나는 ADHD증상과 틱장애증상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2가지 온라인강의를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함을 원인으로 심리증상이 악화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방법을 알아보는 이들을 위해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무료강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ADHD란 초등ADHD, 유아ADHD 등 아동기에 발생하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말하며, 치유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ADHD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ADHD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ADHD증상에는 주로 주의가 산만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증상이 나타나며, 조용한ADHD와 같이 정반대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틱장애란 갑작스럽고 빠르게 나타나는 움직임(운동틱)과 소리(음성틱장애)를 말하며, 눈 깜빡임과 목 경련 등의 틱증상이 나타난다. 틱장애 종류에는 어린이틱장애와 유아틱장애가 대표적이며. 성인틱장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게 좋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원예활동을 집중력 기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ADHD증상 완화를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심적 안정을 도와 틱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긍정의 힘을 활용하여 조증증상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과정에는 공황장애증상과 같은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화병과 분노조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 등 심리테스트로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컬러테라피를 스트레스해소법으로 활용하여 무기력증과 만성피로증상 완화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그 밖에 음악으로 불면증∙기면증증상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집단 따돌림으로 인한 게임중독증상과 대인기피증 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특히 미술을 통해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파킨슨병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어 노후자격증 관심자들도 주목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과 함께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들도 주목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무료강의 이벤트는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과 무관하게 진행되며, 평소 심리학과 국가기술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이들을 포함하나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