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지하철 개통은 호재로 평가된다. 지하철이 새롭게 개통되는 곳은 교통 편의를 바탕으로 유입 인구 증가, 인프라 확충 등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런 공식은 동탄 제2신도시 등 이미 많은 아파트 현장에서 입증된 바 있다.

특히 인천, 경기 등 수도권이면서 서울을 잇는 지하철이 개통 예정인 곳은 프리미엄 입지로 평가받는다.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과의 접근성은 우수하면서 서울에 비해 분양가가 합리적이라는 점이 수요자들의 니즈에 부합했다는 분석이다.

최근 지하철 호재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인천 서구 석남동 율도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더퍼스트 뷰’가 주목받고 있다. 더퍼스트 뷰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계획에 따라 아파트 바로 앞에 독골사거리역 개통이 2027년 예정돼 있는 데다 올 상반기 석남역 개통까지 앞두고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독골사거리역을 포함하는 7호선 연장 라인이 완성되면 사업지에서 강남권까지의 진입이 환승 없이 60분대(석남역~강남구청역)로 단축되어 직주근접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공항철도 및 1호선, GTX 이용도 수월해진다. 또한 원도심 활성화를 통한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독골사거리역 더퍼스트 뷰의 경우 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청라/가정지구/루원시티의 인프라를 흡수할 수 있는 인천 서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직접적인 수혜지라는 부분도 장점이다.

해당 아파트는 59㎡ A타입 124세대, 84㎡ A타입 312세대 등 총 436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인천 서구의 신규 지역조합아파트로써 교통 외 단지 자체로도 입주민들을 만족시킬 만한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특화 설계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맘카페,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독골사거리역 더퍼스트 뷰는 학군도 우수한 편이다. 근처에 신현초등학교가 있으며 그 밖에 신석초, 신현북초, 신현중, 신현여중, 가좌여중, 신현고, 가정고, 보건고 등 많은 학교가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밀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승학산, 장수산, 철마산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도심 속 그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신석체육공원, 신촌공원, 석남녹지도시숲, 원산근린공원과도 가깝다.

한편 독골사거리역 더퍼스트 뷰의 조합원 가입조건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한 채를 보유한 사람이면 된다. 조합설립인가 1년 전부터 세대주어야 한다는 조건도 충족해야 한다.

더퍼스트 뷰의 주택홍보관은 인천 서구 가정동 엔시티타워 내에 마련돼 있으며, 예약 후 방문 가능하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