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은 플라시보효과와 같은 긍정적 힘의 교육, 섬망증상과 대인기피증 및 섭식장애의 심리증상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상담사 및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7종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극심한 스트레스와 사회적인 압박, 대인관계의 문제로 인한 불안장애 등 여러 심리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운 이들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는 심리치유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차원으로 마련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원) 담당자는 “심리증상으로 힘들어하는 가족과 친구 등 많은 이들에게 필요한 정서안정, 원활한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심리치유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다”며 “나이와 직업에 관계없이 무료강의 신청이 가능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간편 회원가입만 해도 된다. 가입 시 총 90만원 수강료가 0원으로 자동 조정되어 최대 3강의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강의는 강좌별 기간이 다른 4~6주간 진행되며, PC와 모바일 환경으로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다.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수강생 학습비용을 없애고자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 무료다운로드로 제공된다.

플라시보효과(플라세보효과)란 효능 없는 약을 복용해도 강한 믿음을 통해 치유가 일어나는 뜻으로 위약효과로도 불린다. 이러한 현상은 사람에 대한 신뢰가 높으며, 이와 비슷한 긍정적인 효과로는 로젠탈효과와 피그말리온효과가 있다. 교육원의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연관된 긍정 효과 교육을 배워볼 수 있으며, 삶의 동기부여와 우울증 예방에 활용될 수 있다.

섬망은 일시적으로 혼란하고, 불안 초초한 상태가 보이는 상태를 의미한다. 또한 대인기피증(대인공포증)은 타인과의 만남에 극도의 불안장애증상이 보이며, 대중 앞에 있을 때 당혹감, 기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섭식장애는 신경성 식욕부진인 거식증, 신경성 대식증인 폭식증이 있으며, 체중 변화에 대한 공포, 왜곡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불안감이 보이는 내담자의 심리적 접근방식에 유용한 심리치유기법·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으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잘못된 생각의 변화를 유도하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 위 증상을 비롯한 망상장애·편집증의 조현병초기증상 및 강박증(강박장애) 등 극복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트라우마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의 정신적 후유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은 흔히 집에 있는 반려식물을 통한 성장 과정, 생명 중심의 교육을 배워 나도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에 활용될 수 있으며, 미술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표현력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심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그림·색깔심리테스트 교육이 가능한 것은 물론 기분부전장애와 감정조절장애 관련 예방에 유용하다.

이 외에 아동 청소년의 심리적 문제 해결에 실마리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가있으며,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배워보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여성·남성갱년기증상과 여자·남자 권태기증상 등 가족관계의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 가족심리상담사와 부부심리상담사, 베르테르효과 및 여러 위기 상황 대처법을 배워보는 위기심리상담사,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분노조절장애와 스티그마효과·노시호효과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가 있다.

이처럼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은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며,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는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등의 국가자격증 종류(공인·전문·기술)와 함께 취득 시 취업 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전망 좋은 미래유망자격증, 따기 쉬운 주부자격증을 비롯해 노후대비 40·50대자격증을 찾는 이들이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강의에 주목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가능하며, 교육원은 무료강의가 필요한 기업, 사회복지 및 학교 등의 단체 상담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