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력관리 솔루션 기업 시프티(대표 신승원)가 ‘주 52시간제 백서’ 발간에 이은 두번째 기업 인력관리 백서인 ‘휴가백서’를 발간했다.

시프티에서 이번에 선보인 ‘휴가백서’에서 흩어져 있던 휴가관련 제도 정보들을 한 데 모아 기업의 휴가 제도 및 종류를 정리하는 한편 각 상황별로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해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업이 제도 변경을 인지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연차사용촉진법 등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른 변경 사항들도 반영했다. 해당 백서의 내용은 시프티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시프티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의 경우 직원들과 관리자가 간단한 절차만으로 휴가 신청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일반휴가, 연차휴가, 보상휴가, 휴일 대체 등 모든 유형의 휴가를 단일 솔루션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기업의 사내 규정 및 사업장 형태에 맞추어 휴가 유형을 개별 구성해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근로기준법 개정 시 시스템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관계자는 “사회 전반적으로 직장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기업에서도 휴가를 근로자의 권리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백서에 관련 정보들을 정리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시프티는 기업 구성원들의 근무일정·휴가관리·출퇴근기록·전자결재·근태정산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하는, 동명의 클라우드 기반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 ‘시프티’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 미래에셋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