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금리 추세와 부동산 규제가 맞물림에 따라 오피스텔 시장이 톡톡한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 아파트로는 주택 임대 사업자 등록이 불가능해지면서, 각종 세제 혜택을 누리고자 오피스텔 주택 임대 사업자에 눈을 돌리려는 투자자들이 늘어난 것. 또한, 1인 가구의 청약 도전이 거의 불가능해짐에 따라 주거 공간을 찾아 나선 1~2인 가구들이 아파트를 대신해 오피스텔을 주목하고 있다.

1~2인 가구가 증가한 것과 더불어 원룸형을 비롯해 거실과 방 2개 이상을 갖춘 투룸형 오피스텔이 등장한 것도 오피스텔의 인기를 높인 주요 요인이다. 아파트와 견주어도 평면 구성이 손색없는 오피스텔이 소형 아파트를 대신하고 있다. 오피스텔의 인기와 함께 전국 각지의 오피스텔 분양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특화설계와 고급 자재를 사용한 오피스텔은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인기가 좋은 곳은 비규제지역 내 분양하는 오피스텔이다.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 대한 규제도 점점 가중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비규제지역 내 분양되는 오피스텔은 전매제한이 없고 세금 부담을 상대적으로 덜 수 있으며, 대출 자격 요건도 까다롭지 않다.

비규제지역 중에서는 아산시가 최적의 입지로 평가된다. 천안시가 지난해 12월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주거 여건과 미래가치가 탁월한 아산시가 비규제지역으로서 톡톡한 반사이익 효과를 누리고 있다.

아산의 미래가치 역시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산시는 2020년 한 해에만 국내 기업 18개사, 외국인투자기업 3개사 등 총 21개사와 투자유치 MOU를 맺었으며, 투자 규모도 약 6,000억원에 이른다. 1만 1,500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상성전자가 13조원 투자를 약속함에 따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향한 기대감이 나날이 고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총 13조1,000억원을 투자해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라인(Q1 라인)을 구축할 계획을 밝혔다. 사업은 2025년까지 진행되며, 향후 5년 간 아산시에는 약 8만명의 고용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배경을 등에 업고 분양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일대 분양된 단지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적극적인 투자 진행으로 일자리가 늘고 인프라가 확충되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가 전망되면서 새롭게 분양되는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 역시 급격히 증가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KTX 천안아산역 주변은 부동산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주변으로 대규모 상권과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복합환승센터 건립 및 컨벤션 센터 등 풍부한 개발 호재도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충남 아산시 배방읍 아파트 매매가격은 3.3㎡당 777만원을 기록, 아산시의 평균 매매가격인 725만원을 훨씬 웃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전철, KTX 등 수도권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한 만큼 접근성이 우수하며 산업단지 조성 및 도시개발사업도 활발해 실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또한, 대기업의 투자가 이어지면서 인구 유입도 지속되고 있어 향후 부동산 시장의 활기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이런 분위기 속에 가까이 천안아산역이 자리한 중심생활권 핵심입지에 특화설계를 갖춘 오피스텔이 새롭게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바로 SG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17번지에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구성은 28㎡, 40㎡, 53㎡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다.

주변에는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문화 쇼핑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해 있고 천안시청,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삼성미즈병원 등도 가까워 생활편의 해결이 수월하다.

여기에 우수한 교통망까지 품었다. KTX 및 SRT를 통해 서울까지 20분 대에 연결되며, 지하철 1호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천안터미널, 천안IC, 아산청주고속도로(2022년 예정) 등 빠른 도로망도 확보하고 있다.

단지 가까이 12개의 대학교가 자리해 있고 천안 2,3,4, 탕정산업단지와 삼성디스플레이 등도 인접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미래가치 역시 탁월하다.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및 컨벤션 개발, 지식융합집적지구, 삼성디스프레이 2공장 증설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가까이 예정된 상태다.

단지 자체의 차별화된 설계와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최상층에 탁 트인 파노라마 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가든이 계획돼 여가를 즐기기 좋다. 지상에는 쾌적한 휴식이 가능한 스트리트 파크가 조성된다. 세대당 1.2대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장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전기차 급속, 완속 충전시설도 갖춰진다.

손 끝으로 모든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첨단 I.o.T시스템, 입주민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완벽하게 지켜주는 시큐리티 시스템도 마련된다. 건강한 생활을 도와줄 자동공기청정 시스템도 적용되며, 지역 냉난방 시스템이 도입돼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발 앞선 생활의 여유를 선사하는 오피스텔이다.

이외에도 주거공간에 빌트인 냉장, 냉동고, 빌트인 드럼세탁기(28㎡형), 빌트인 전기오븐렌지, 빌트인 전기쿡탑, 드럼세탁기와 건조기(40㎡형)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돼 공간 효율 및 편의도 우수하다.

고급 마감재를 적용한 세련되고 품격 높은 인테리어를 비롯해 공간 효율을 극대화하는 혁신설계도 돋보이는 장점이다. 1.5룸 2룸 설계의 아파트 부럽지 않은 광폭형 거실은 그간 천안아산 지역 내에서 경험할 수 없던 넉넉한 여유와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높은 미래가치와 생활편의를 지닌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 1717는 오는 2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내달 1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일부터 3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다.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신속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