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주식회사 멍이마켓
사진제공: 주식회사 멍이마켓

반려동물 이동 펫택시를 운영하는 ‘멍이요’는 30,000건 이상의 반려동물 운송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개발에 나선다고 6일 전했다.

우선 멍이요는 반려동물 모빌리티 AI 자동 배차 솔루션 개발에 나섰다. 기존의 배차, 예약 시스템과 차별화를 둔 인공지능(AI) 자동 배차시스템이다.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단 거리 기사가 자동 매칭되고 최적의 차량으로 자동 배차를 시행한다. 고객은 이용 요금, 소요 시간, 이동 경로, 기사 정보에 대해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기존의 위치기반 배차시스템과의 차별점을 뒀다. 반려동물 운송에 따르는 수천 가지의 변수들을 빅 데이터를 활용하여 최적의 조건을 찾아 배차하는 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하고 있다는 것이 멍이요 측의 설명이다.

또한 멍이요는 고객이 이용하고자 하는 동물병원, 미용샵, 유치원, 호텔 등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예약하는 반려동물 전문 매장 AI 예약 시스템 개발에 나섰다. 인공지능(AI)이 고객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알고리즘 시스템으로 유치원 추천, 미용 스타일 추천, 날씨 상황에 따른 실내 매장 추천 등 고객 맞춤 알고리즘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멍이요 백충진 대표는 “혁신적인 부분을 내세우기 위한 인공지능(AI)개발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특허 출원도 마친 상태다. 더 나아가 AI 솔루션을 보급하여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IT비즈뉴스(ITBiz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